와인/와인 시음기

[미국] 평범한 음식과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레드 와인 - David Stone Pinot Noir NV

까브드맹 2015. 3. 3. 07:00

데이비드 스톤 피노 누아 NV

1. E&J 갤로 와이너리(E&J Gallo Winery)

어니스트(Ernest)와 줄리오 갤로(Julio Gallo) 형제는 1933년 캘리포니아에 E&J 갤로 와이너리를 설립했습니다. 포도원을 만든 후 두 형제는 80년이 넘는 세월 동안 꿈을 현실로 만들기 위해 노력했고, 갤로 가문 사람들은 그들의 삶을 와이너리에 깊숙히 뿌리내렸습니다. 오늘날 어니스트와 줄리오의 아이들과 손주들, 증손주들은 와이너리에서 함께 일하며 가문의 전통과 가치를 높이려고 열중하죠. 그들은 강력한 열정, 완벽을 향한 추구, 품질에 대한 집중을 위해 노력합니다.

갤로 가문 사람들은 가족에게 와이너리 경영권이 있는 것이 와인업계에서 와이너리가 세계적인 지도력을 유지하는 가장 효과적인 길이라고 믿습니다. 이러한 믿음으로 갤로 와이너리는 세계에서 가장 큰 가족 경영 와이너리가 되었고, 가장 큰 캘리포니아 와인 수출업자가 되었습니다.

갤로 와이너리는 아주 저렴한 데일리 와인부터 값비싼 프리미엄 와인까지 다양한 와인을 생산합니다. 미국 뿐만 아니라 아르헨티나와 멕시코까지 다양한 곳에서 와인을 생산하며, 와인 브랜드가 무려 82개나 될 정도죠. 그중에는 알라모스(Alamos)나 다 빈치(Da Vinci), 카를로 로시(Carlo Rossi)처럼 우리에게 익숙한 브랜드도 있습니다.

반응형

 

2. 데이비드 스톤 피노 누아(David Stone Pinot Noir) NV

데이비드 스톤 빈야즈는 갤로 와이너리의 와인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미국의 약국 체인점인 월그린(Walgreens)에서 요청한 상표를 부착한 저렴한 와인을 생산하면서 인기를 끌었죠. 생산하는 와인은 대개 과일 풍미가 많이 나옵니다.

데이비드 스톤 피노 누아는 캘리포니아 산 호아킨 카운티(San Joaquin County)의 로디(Lodi) 지역에서 수확한 피노 누아(Pinot noir) 포도로 만듭니다. 특정 연도에 수확한 포도만 사용하지 않고 다른 해에 수확해서 보관한 포도즙이나 와인을 섞어서 만들었습니다. 이런 와인은 대개 저가 와인이 많고, 이 와인도 그렇습니다.

인터넷 검색을 해봐도 와인 양조 과정에 관한 특별한 정보는 나오지 않습니다. 대신 어울리는 음식에 대한 정보가 나와 있죠. 크림 소스 파스타(creamy pasta), 양념 치킨(spicy chicken), 그릴에 구운 연어(grilled salmon) 등이 어울린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불고기와 제육볶음처럼 단 맛이 있는 고기 요리도 잘 맞을 것 같습니다.

 

 

3. 와인의 맛과 향

아름답고 영롱한 연한 루비색입니다. 서양 자두 같은 검붉은 과일부터 블랙체리, 블랙베리 같은 검은 과일까지 다양한 과일 향이 나옵니다. 오크를 비롯한 여러 나무 향과 타임(Thyme) 같은 허브 향도 풍깁니다.

부드럽고 진하지만, 다소 긴장이 풀린 듯한 구조가 느껴집니다. 약간 헐거운 인상을 줍니다.

약간 달며, 탄닌이 제법 강합니다. 하지만 산미가 부족해서 힘이 모자라네요. 블랙베리와 블랙체리 풍미가 나오지만, 깨끗한 과일 풍미가 아니라 잼 같은 맛입니다. 그을린 나무 풍미가 너무 강한 것도 마이너스입니다. 여운의 길이는 길지 않습니다. 느낌도 평범합니다.

너무 농익은 듯한 과일 풍미, 생생한 느낌이 부족한 신맛으로 아쉬움이 남습니다. 실망스러운 모습을 보여주지만, 저렴한 가격이 아쉬움을 많이 메꿔주네요. 아래와 같은 와인을 찾는 분이라면 만족할 수 있을 겁니다.

① 살짝 단 맛이 나는 와인

② 무겁지 않은 가벼운 와인

③ 신맛이 강하지 않은 와인

개인적인 평가는 C-로 맛과 향이 좋은 와인입니다. 2012년 10월 28일 시음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