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3/23 3

[이탈리아] 베네토 > 소아베(Soave)

1. 소아베 개요 고대 그리스인은 이탈리아를 '외노트리아(Oenotria, 와인의 땅)'라고 불렀습니다. 전 국토에서 포도를 재배할 수 있고 와인을 만들 수 있기 때문이었죠. 하지만 19세기 후반부터 1960년대까지만 해도 이탈리아 와인에 관한 다른 나라 소비자들의 인식은 '생산량만 많은 저질 와인'이었습니다. 이탈리아 와인에 관한 이런 편견을 지워버리고 이탈리아 와인의 매력을 세계에 알린 선봉장격인 와인이 베네토(Veneto) 지방의 소아베(Soave) 입니다. 산도가 높고 상큼한 화이트 와인인 소아베가 미국과 영국 시장에서 최고의 식전주(食前酒)로 평가받으면서 이탈리아 와인에 대한 소비자들의 생각을 바꾼 거죠. 원래 ‘Soave’라는 단어는 "부드럽게, 사랑스럽게, 상냥하게"라는 뜻의 이탈리아어로 오..

[프랑스] 아름다운 색, 부드럽고 매끄러운 느낌, 향긋한 과일 향의 조화 - Chateau de Santenay Aloxe-Corton Les Brunettes et Planchots 2013

샤토 드 상트네(Chateau de Santenay)의 알록스-꼭똥 레 브루네트 에 플랑쇼(Aloxe-Corton Les Brunettes et Planchots) 2013은 부르고뉴 꼬뜨 드 본(Cotes de Beaune)의 알록스-꼭똥(Aloxe-Corton) AOC에서 재배한 피노 누아로 만든 AOC 꼬뮈날레(Communales) 등급의 레드 와인입니다. 1. 샤토 드 상트네 샤토 드 상트네는 부르고뉴에서 가장 큰 포도원 중 하나입니다. 눈에 띄게 반짝이는 타일로 덮은 지붕과 98헥타르의 포도밭이 보여주는 권위 있는 모습은 부르고뉴의 와인 역사와 밀접하게 연결된 고대 문화유산의 열매라고 할 수 있죠. 샤토 드 상트네의 가장 걸출한 소유주는 선량공 쟝(King Jean le Bon of France..

[프랑스] 묵직하고 강하며 질긴 탄닌 - Domaine Bernard Dugat-Py Bourgogne Pinot Noir 2014

도멘 베르나르 뒤-가피(Domaine Bernard Dugat-Py)의 부르고뉴 피노 누아(Bourgogne Pinot Noir) 2014는 프랑스의 부르고뉴 지방에서 수확한 피노 누아 포도로 만든 AOC 등급의 레드 와인입니다. 1. 도멘 베르나르 뒤-가피 도멘 베르나르 뒤-가피는 쥬브레-샹베르땅(Gevrey-Chambertin)에 있는 가족 경영 와이너리입니다. 관리하는 포도밭의 규모는 7.26 헥타르로 매우 작지만, 대부분 올드 바인으로 수확량이 적고 거의 모든 과정을 수작업으로 진행하므로 와인의 품질은 뛰어납니다. 또한, 떼루아와 포도의 특성을 고스란히 반영하려고 여과나 정제는 하지 않습니다. 뒤가-피의 오래된 셀러는 1075년에 지어진 수도원을 개조한 것으로 올드 바인의 높은 품질을 바탕으로 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