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5 2

서울국제와인&주류박람회 Greek Wine Bar 2017 시음회 참석 후기

지난 2017년 4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서울 강남구 코엑스_COEX C홀에서 이 열렸습니다. 국내외에서 생산되는 각종 주류를 업계 관계자들과 일반 소비자들에게 선보이는 자리였죠. 해마다 유행에 따라 출품되는 주류들의 모습은 조금씩 달랐는데, 다양한 스타일로 생산되는 와인은 특히 그런 경향이 강합니다. 초창기에는 프랑스 보르도 지역의 와인이 중심이 되었다가 점차 남부 프랑스와 이탈리아, 미국, 스페인 와인들이 많이 보이더군요. 칠레와 호주 와인은 매번 볼 수 있었고요. 올해의 와인 중에서 특히 눈길을 끌은 것은 유럽 와인의 탄생지이지만, 그동안 국내 소비자에겐 거의 알려지지 않았던 그리스 와인들이었습니다. 그리스 와인이 국내에서 제 모습을 보인 것은 최근 3년 사이의 일로 알고 있습니다. 그전에..

시음회&강좌 2017.05.04

제1회 코리아 소믈리에 와인 어워즈 참석 후기

지난 4월 24일 동대문역 근처의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에서 한국 소믈리에 단체인 코리아 소믈리에 길드(Korea Sommelier Guild, 이하 코솜 길드)가 개최한 가 열렸습니다. 코솜 어워즈는 레스토랑, 호텔, 와인 이벤트 등에 적합한 와인을 발굴해 온트레이드 와인 산업을 활성화하는데 목적이 있다고 합니다. 이 행사는 와인잔으로 유명한 리델(Riedel)과 프리미엄 탄산수 생산업체인 산펠레그리노(S.Pellegrino), 진정한 음주 라이프 스타일 매거진인 마시자(Mashija) 매거진이 후원했습니다. 총 329종의 국내외 와인이 출품되었고, 심사위원으로 브라이언 줄리안을 포함한 4명의 마스터 소믈리에와 안토니 모스 마스터 오브 와인(MW), 국내 유명 소믈리에 11명 등의 국내외 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