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3 4

[그리스] 김씨~ 와이너리 - 끼르-야니(KIR-YIANNI)

1. 끼르-야니 끼르-야니 와이너리는 현재 테살로니키(Thessaloniki)시의 시장으로 있는 야니스 부따리가 1997년에 설립했습니다. 나우싸와 아민데온에 와이너리를 갖고 있으며, 이 와이너리들은 북서 그리스에 있는 버미온 산악지대의 양쪽 경사면에 각각 있습니다. 끼르-야니는 부따리사와 그 뿌리를 같이 하며, 부따리 패밀리의 전통을 계승하고 있지만, 고품질 와인 생산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오늘날 끼르-야니팀은 야니스 부따리의 장남인 스테릴오스 부따리의 리더십 아래에서 다음 단계의 혁신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끼르-야니의 경영철학은 포도밭의 경작부터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단계까지 전통과 와인에 대한 지식을 적용하는 것입니다. 끼르-야니 Estate에서는 모든 것이 통합된 절차에 의해서 일어납니다. 참..

와인/와이너리 2016.03.21

[그리스] PGI 이마티아(Imathia) & PDO 나우사(Naoussa)

그리스 북부의 마케도니아(Macedonia)에 있는 PGI 이마티아(Imathia)는 시노마브로(Xinomavro) 포도로 뛰어난 레드 드라이 와인을 생산합니다. 이곳에는 시노마브로만 사용한 뛰어난 단일 품종 와인을 생산하는 주요 지역 중 하나인 PDO 나우싸(Naoussa)가 있습니다. 지난 3월 15일 참석한 그리스 와인 시음회에 나온 시노마브로 와인들의 생산지에 대해 유통사의 자료를 참조해서 적어봅니다. 1. PGI 이마티아 동부 마케도니아 중심은 매력적인 지형으로 유명합니다. 그 지역의 버미온 산악지대 동쪽 작은 산 위에 이마티아(Imathia)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침엽수림과 너도밤나무가 무성한 산의 경사면은 풍부하게 흐르는 물 때문에 날씨가 늘 차갑습니다. 그곳에는 사과, 체리, 복숭아 같은 ..

그리스 부따리_Boutari&끼르야니_Kir-Yianni 와인 시음회

지난 3월 15일 남산 기슭에 자리잡은 레스토랑에서 그리스 와이너리인 부따리와 끼르야니의 와인 시음회가 열렸습니다. 동일와인코퍼레이션의 대표이자 그리스와인센터의 센터장이신 유병찬 대표님께서 주최하신 시음회였는데요, 저도 초대를 받아 참석하게 되었습니다. 촛불1978 레스토랑은 현재 “대한민국에서 가장 오래된 레스토랑이자 38년의 역사 동안 100만쌍이 넘는 많은 분들이 프로포즈를 하고 사랑의 결실을 맺어온 공간”이라고 합니다. 오래되었지만 전혀 낡은 느낌이 안들고, 아늑하면서 분위기 좋은 레스토랑이더군요. 자세한 사항은 첨부된 사진과 아래의 홈페이지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촛불1978 레스토랑 홈페이지 : http://www.candle1978.com 이날 시음회에선 부따리 와이너리의 담당자가 나와서 와..

시음회&강좌 2016.03.20

이탈리아 수퍼 투스칸 와인 시음회

지난 2월 26일 금요일 저녁 7시에 논현동에 있는 이태리 음식점 22FEB에서 “수퍼 투스칸(Super Tuscan)” 와인 시음회가 열렸습니다. 수퍼 투스칸은 이태리 와인법을 따르진 않지만, 이태리 토스카나_Toscana 지방에서 생산되는 매우 뛰어난_Super 품질의 와인들을 일컫는 말입니다. 최초의 수퍼 투스칸 와인으로는 테누타 산 귀도_Tenuta San Guido의 ‘마르케시 인시자 델라 로체타_Marchesi Incisa della Rocchetta 후작’이 만든 사시까이아_Sassicaia를 들 수 있습니다. 청년 시절부터 유럽 사교계에서 고급 프랑스 와인을 마셔왔던 후작은 이태리에서도 프랑스 스타일의 와인을 만들고 싶어했습니다. 그러다가 볼게리의 상속지에 포도밭을 가꾸고, 자신이 마실 와..

시음회&강좌 2016.03.2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