칵테일

[칵테일] 소주로 만드는 죽음의 칵테일 2/3 - 홍초주 혹은 홍초소주

까브드맹 2013. 1. 2. 06:00

홍초주 석류
(홍초주 석류)

소주로 만드는 죽음의 칵테일 두 번째 포스트입니다. 죽음의 칵테일이라고 제목을 붙인 것은 부담 없이 꿀떡꿀떡 마실 수 있어서 어느 순간 혈중 알코올 농도가 급증하여 치사량에 이를 수 있기 때문이랍니다. 따라서 맛있게 드시긴 하되 과음하시지 않도록 주의! 또 주의! 를 기울이시길 바랍니다.

두 번째로 소개해 드릴 칵테일은 소주와 홍초를 섞어서 만드는 '홍초주' 혹은 '홍초소주'입니다.

● 홍초주 or 홍초소주 레시피

① 재료

소주, 홍초, 얼음, 온 더 락 글라스

② 제조법

온 더 락 글라스에 얼음을 넣고 소주와 홍초를 각각 6:1의 비율로 붓습니다. 강한 알코올 도수를 원하면 소주를 더 넣고, 상큼하고 진한 맛을 원하면 홍초의 비율을 늘립니다. 소주와 홍초의 농도를 둘 다 낮추고 싶으시면 생수아 소다수를 약간 넣으셔도 됩니다.

반응형

 

만약 소주병에 직접 홍초를 넣어서 블렌딩 하고 싶으면, 소주 한 잔 분량을 따른 다음에 홍초를 병 입구까지 붓고 마개를 닫은 다음 흔들어주시면 됩니다. 이때 가장 좋은 비율로 블렌딩 되는 것 같더군요.

홍초주 블루베리.
홍초주 블루베리. 색상은 홍초주 석류와 큰 차이 없지만 맛과 향은 조금 다릅니다

③ 특징

무미하고 역한 알코올 냄새가 나는 소주에 홍초의 달고 상큼한 맛과 과일향이 섞여 들어가 전혀 부담 없는 술이 됩니다. 또 홍초의 종류에 따라 맛과 향이 달라지는 것도 특징이죠. 여성들의 입맛에는 소사춘보다는 이쪽이 더 잘 맞을 겁니다.

하지만 주의하실 것은 홍초의 비율이 많아봐야 20% 정도이기 때문에 알코올 도수가 상당히 높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달고 상큼하며 향긋한 맛에 반해 홀짝홀짝 들이키다간 낭패를 볼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④ 어울리는 음식

역시 아우르는 안주의 범위가 넓습니다. 불고기나 삼겹살 같은 육류 요리와 함께 먹을 때 상큼한 맛으로 느끼한 기운을 깔끔하게 제거해 주며, 생선을 넣고 끓인 탕이나 찌개와 먹어도 아주 좋죠. 그러나 홍초의 맛과 향이 강하게 나기 때문에 섬세한 회나 일식과 먹으면 술의 풍미가 음식의 풍미를 눌러버릴 수 있습니다. 다만 해물이라고 해도 파전이나 동태 전처럼 기름기 있는 음식 하고는 역시 좋은 궁합을 보여줍니다.

칵테일처럼 간단한 안주, 또는 안주 없이 마셔도 좋습니다.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