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와인 시음기

[스페인] 깊고 짙은 색상 속에서 피어나는 감미롭고 진한 향 - Valdespino El Candado Pedro Ximenez Sherry

까브드맹 2010. 12. 17. 07:54

발데스피노 엘 칸다도 페드로 시메네즈 셰리

1. 와인의 맛과 향

발데스피노의 엘 칸다도 페드로 시메네즈 셰리는 스페인 안달루시아(Andalucia)의 헤레즈 데 라 프론테라(Jerez de la Frontera)에서 재배한 페드로 시메네즈(Pedro Ximénez) 100%로 만드는 스위트 와인입니다.

아주 진한 황갈색으로 건포도 같은 말린 과일 향과 캐러멜처럼 살짝 그을린 달콤한 향이 잘 올라옵니다. 달인 감초나 말린 구기자 같은 한약재 냄새도 맡을 수 있죠.

반응형

 

매우 진하고 진득한 질감을 가졌는데, 높은 알코올 도수 때문에 입에서 확 하고 자극적인 느낌을 줍니다. 시럽처럼 묵직한 풀 바디 와인입니다. 맛은 매우 달지만, 산도가 높아서 입에서의 느낌은 매우 산뜻합니다. 그래서 질리지 않고 계속 마실 수 있죠. 아주 진하면서 입안을 진동하는 당도와 달콤하고 강한 풍미가 있습니다. 마신 후에도 입안에서 단맛과 풍미가 계속 은은하게 이어집니다. 시럽처럼 진한 느낌을 주는 와인입니다. 여운은 감미로운 향과 함께 계속 길게 이어집니다. 산도와 알코올, 맛과 향의 균형이 아주 좋으며 뒷맛도 훌륭합니다.

말린 과일, 티라미수 같은 케이크 종류, 호두나 피칸 파이 같은 디저트 음식, 블루 치즈 등과 함께 마시면 아주 좋습니다.

개인적인 평가는 B-로 맛과 향이 좋은 매력적인 와인입니다. 2010년 12월 10일 시음했습니다.

스페인의 대표적인 강화 와인인 셰리에 관한 정보는 아래의 글을 참조하세요.

 

[종류] 셰리(Sherry)

1. 셰리(Sherry)? 셰리는 스페인 남부 안달루시아(Andalucia) 지방의 카디즈(Cadiz) 일대에서 생산하는 유명한 강화 와인입니다. 강화 와인은 발효 중이거나 발효가 끝난 후에 과실주를 증류해서 만든

aligalsa.tistory.com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