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와인 시음기

[이탈리아] 부드러운 거품, 경쾌한 느낌, 달콤하고 풍부한 청포도향의 향기 - Natale Verga Moscato d'Asti DOCG

까브드맹 2010. 11. 11. 09:26

나탈 베르가 모스까토 다스티 DOCG

1. 와인의 맛과 향

맑고 연한 담황색으로 깨끗하고 선명합니다. 아로마틱한 와인으로 청포도 향이 두드러지며 레몬 향과 꽃 향도 느껴집니다. 깨끗하고 깔끔한 느낌을 주는 라이트 바디의 가벼운 맛입니다. 마치 분이 뿌려진 듯 탁한(?) 단맛이 납니다. 신맛은 약하고 무겁지 않은 질감으로 음료수처럼 편하게 마실 수 있습니다. 도수가 낮아서 알코올 기운은 전혀 느껴지지 않습니다. 여운은 짧고 깔끔한 편이죠. 부드러운 거품과 단맛, 경쾌하고 가벼운 질감, 달콤하고 풍부한 청포도 향이 조화를 이루어 마시기 편하고 즐거운 와인으로 탄생했습니다. 노란 과일과 열대 과일, 생크림 케이크, 사과 파이와 호두 파이 등의 디저트 음식과 함께 마시면 아주 좋습니다.

2011년 3월 7일 시음했으며 개인적인 평가는 C-로 맛과 향이 좋은 와인입니다.

생산자인 나탈 베르가에 관해서는 아래의 글을 참조하세요.

 

[이탈리아] 와인에 관한 전통을 추구한다 - 비니콜라 나탈레 베르가(Casa Vinicola Natale Verga)

1. 비니콜라 나탈레 베르가 1895년에 엔리코 베르가(Enrico Verga)가 세운 까사 비니콜라 나탈레 베르가(Casa Vinicola Natale Verga)는 와인에 관한 전통을 추구하며 아버지에서 아들로 4세대를 이어왔습니

aligals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