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와인 시음기

[스페인] 탄닌은 더 부드러워져야 하지만, 그래도 조화로운 맛과 향 - Bodegas Campos Reales Campos Reales Seleccion 2016

까브드맹 2018. 11. 5. 16:00

Bodegas Campos Reales Campos Reales Seleccion 2016

보데가스 깜포스 레알레스(Bodegas Campos Reales)의 깜포스 레알레스 셀렉션(Campos Reales Seleccion) 2016은 스페인의 까스띠야-라 만차(Castilla-La Mancha)에 있는 D.O 라 만차(La Mancha)에서 재배한 뗌프라니요(Tempranillo) 포도 100%로 만든 레드 와인입니다.

1. 와인 생산자

보데가스 깜포스 레알레스는 1950년에 두 개의 와이너리가 합병하면서 설립되었고, 두 회사의 경험과 양조 기술을 모두 갖췄습니다. 설립 이래 꾸준히 발전해온 보데가스 깜포스 레알레스는 새로운 기술과 전통 기술을 결합한 깜포스 레알레스(Campos Reales)처럼 스페인을 대표하는 와인을 생산해 왔습니다.

보데가스 깜포스 레알레스는 스페인의 쟁쟁한 경쟁 업체들을 제치고 수년간 “스페인 최고의 호벤(Joven) 와인”을 수상해왔습니다. 모든 와인은 뗌프라니요를 사용하며 호벤 와인, 바이오 와인, 숙성 와인을 양조해서 복합적이고 감각적인 향을 제공합니다. 가격에 맞는 가치를 제공하는 보데가스 깜포스 레알레스의 와인은 한 번의 시음만으로도 풍부하고 놀라운 풍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반응형

 

2. 와인의 맛과 향

Bodegas Campos Reales Campos Reales Seleccion 2016의 색

깜포스 레알레스 셀렉시온 2016은 진한 루비색의 와인입니다. 블랙 체리와 블랙베리 같은 검은 과일과 허브 향이 나오지만, 오크와 삼나무 같은 향긋한 나무 향이 훨씬 강합니다.

처음엔 질감이 부드럽지만, 점차 탄닌의 느낌이 올라옵니다. 제법 큰 구조감으로 잘 짜였고, 겉은 부드러우나 속은 단단한 느낌입니다. 드라이하고 산도는 적당하네요. 단단하고 거친 탄닌 덕분에 나무 풍미가 강하게 느껴지고 과일 풍미는 좀 약합니다. 힘은 적당합니다. 길게 이어지는 여운에선 나무 느낌이 두드러집니다.

산도와 탄닌, 알코올이 균형을 이뤘지만, 탄닌은 더 부드러워져야 합니다. 그래도 조화로운 맛과 향을 보여줍니다.

소고기나 양고기 같은 적색육, 메추라기와 사슴 같은 들짐승 고기, 반경성 치즈 등의 음식이 이 와인의 좋은 파트너가 됩니다.

개인적인 평가는 B로 맛과 향이 훌륭하고 매력적인 와인입니다. 2018년 10월 26일 시음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