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와인 시음기

[포르투갈] 10년의 밤나무 통 숙성이 만들어내는 그윽하고 진한 향 - Wine & Soul 10 years Old Tawny Port

까브드맹 2018. 7. 30. 16:00

와인 앤 소울 10 이어스 올드 토니 포트

1. 와인 양조

와인 앤 소울(Wine & Soul)의 10 이어스 올드 토니 포트(10 Years Old Tawny Port)는 포르투갈 북부의 포르투(Porto) 지역에서 자라는 올드 바인(old vine)에서 수확한 30종이 넘는 토착 포도를 혼합해서 만들었습니다. 강화 후에는 포르투갈산 밤나무통에서 10년 이상 숙성했죠. 나무통에서 최소 7년 이상 숙성하면 리저브 토니 포트(Reserve Tawny Port)가 되는데 토니 포트로 표시한 이유는 홈페이지에도 나와 있지 않습니다.

토니 포트를 비롯한 포트 와인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하단의 링크를 참조하세요.

2. 와인의 맛과 향

와인 앤 소울 10 이어스 올드 토니 포트의 색

중간 농도의 석류석 색, 또는 진한 호박색입니다. 말린 과일과 말린 구기자, 진한 시럽과 한증막의 한약재 같은 그윽하고 진한 단 내음이 납니다. 무화과와 밤꿀 향도 나오며 높은 알코올 도수 때문에 병원의 알코올 냄새도 나오지만 거슬리진 않습니다.

부드럽지만 자극적인 질감을 가졌고 구조감은 탄탄합니다. 달고 새콤하며 부드러운 맛이 납니다. 말린 과일과 한약재, 건포도, 말린 구기자, 밤꿀 등의 향긋하고 달콤한 풍미가 계속 나오네요. 여운은 길고 부드러우며 단맛을 길게 남겨줍니다.

 

반응형

 

진한 단맛과 강한 산도, 높지만 거슬리지 않는 알코올이 균형을 이루고, 다양한 향과 풍미가 멋진 조화를 이루는 훌륭한 토니 포트 와인입니다. 블루치즈, 브리(Brie) 치즈, 훈제 체다 치즈, 케이크와 사과 파이, 피칸 파이(pecan pie) 같은 디저트 음식과 멋진 마리아쥬를 이룹니다.

개인적인 평가는 A-로 비싸더라도 기회가 되면 꼭 마셔봐야 할 뛰어난 와인입니다. 2018년 7월 12일 시음했습니다.

 

[종류] 포트(Port)

1. 포트 와인(Port Wine) 부드럽고 단맛이 나는 포트(Port, Porto) 와인은 식사가 끝난 후에 치즈나 케이크와 함께 마시는 디저트 와인입니다. 일반 와인에 브랜디를 부어서 알코올 도수를 17~21%로 올려

aligals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