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와인 시음기

[프랑스] 영롱하고 진한 황금색, 다양한 달콤한 향을 가진 풀 바디 화이트 와인 - Domaine Huet Vouvray Le Mont Moelleux 2003

까브드맹 2018. 5. 7. 10:00

도멘 유에 부브레 르 몽 므왈레 2003

도멘 유에(Domaine Huet)의 부브레 르 몽 므왈레(Vouvray Le Mont Moelleux) 2003은 프랑스 서북부의 루아르 밸리(Loire Valley) 에 있는 투렌(Touraine) 지역의 부브레(Vouvray) AOC에서 재배한 슈냉 블랑(Chenin Blanc) 포도로 만든 AOC 등급의 화이트 와인입니다.

1. 와인 생산자

도멘 유에는 1928년에 빅토르 유에가 아들과 함께 설립한 도멘으로 바이오다이내믹 농법으로 사용해 포도를 재배하죠. 루아르 밸리(Loire Valley)에서 가장 뛰어난 도멘 중 하나로 세 개의 포도밭을 갖고 있습니다. <르 오 리유(Le Haut-Lieu)>, <르 끌로 뒤 부르(Le Clos du Bourg)>, 그리고 이 와인에 사용한 포도가 자라는 <르 몽(Le Mont)>입니다.

2. 와인의 맛과 향

도멘 유에 부브레 르 몽 므왈레 2003의 색

아주 영롱하고 진한 황금색으로 은은한 단 향이 납니다. 밤꿀 내음과 축축한 짚단 향, 말린 노란 과일과 파인애플, 짚, 밤꿀, 달콤한 과자 등의 향이 느껴졌고, 끝부분에 페트롤 향이 조금 나타났습니다.

묵직하고 진한 풀 바디 와인으로 부드럽고 매끄러우며 아주 살짝 끈적합니다. 적당한 단맛이 나고 단맛에 가려졌지만, 혀 밑에 고이는 침을 통해 산미가 매우 풍성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단맛과 산미의 조화로 마치 과즙 같은 느낌이군요. 말린 노란 과일, 망고와 파인애플 같은 열대 과일, 오렌지 마멀레이드, 꿀, 축축한 짚단, 약한 페트롤의 풍미를 맛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다 마신 후에는 달콤한 기운이 가득한 여운이 은근히 길게 이어지는데 노란 과일과 꿀의 느낌입니다. 풍부한 산미와 깨끗한 단맛의 균형이 아주 좋습니다.

레몬과 꿀을 사용한 소스를 얹은 닭고기와 돼지고기 요리, 단맛이 나는 소스를 얹은 샐러드, 아이스크림과 각종 디저트 등과 잘 어울리는 맛입니다.

개인적인 평가는 A-로 맛과 향이 좋고 매력적인 와인입니다. 2017년 10월 11일 시음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