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와인 시음기

[그리스] 이름처럼 비싼지는 모르겠지만, 구하기는 무척 힘들 것 같은 와인 - Karadimos Family Vissa 2012

까브드맹 2018. 4. 16. 05:30

크라디모스 패밀리 비싸 2012

카라디모스 패밀리(Karadimos Family)의 비싸(Vissa) 2012는 중부 그리스(Central Greece)의 PGI 오포운티아 로크리다(Opountia Lokrida)에서 시노마브로(Xinomavro) 포도로 만든 레드 와인입니다.

1. PGI 오포운티아 로크리다

PGI 오포운티아 로크리다는 중앙 그리스의 프티오티다(Fthiotida) 현에 있는 와인 생산지입니다. 에비아만(Gulf of Evia)의 북쪽 해안을 동쪽 경계로 하여 프티오티다의 남동부 전체를 따라 뻗어 있습니다. 고대의 역사에 따르면 오포운티아는 로크리다의 동부를 구성했고, 오푸스(Opous)의 고대 도시는 호메로스가 언급한 지역의 9개 도시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현재 그 지역엔 포도밭이 광범위하게 조성되어 있지만, A1/E75 고속도로 서쪽에서 자라는 포도밭만 PGI 오포운티아 로크리다에 포함됩니다. PGI 오포운티아 로크리다의 특정 지역은 PGI 아탈란티 밸리(Atalanti Valley)와 PGI 슬로프스 오브 크니미다(Slopes of Knimida) 지역과 겹칩니다.

반응형

 

2. 와인 생산자

고품질 와인을 생산하는 카라디모스 가문은 최고급 와인 시장의 한 부분을 담당합니다. 유기농으로 그리스 토종 품종을 재배하며 "생물 다양성을 따르는 창의성과 혁신"을 양조 철학으로 삼고 있죠. 양조 철학의 실천 사항으로는 단일 포도밭에서 수확한 포도를 사용한 고품질 와인 생산, 다양한 효모의 수집과 사용, 수공으로 만든 와이너리 설비, 다양한 클론 품종의 재배 등을 들 수 있습니다.

 

3. 와인 생산자

카라디모스의 비싸(Vissa) 2012는 유기농으로 재배한 클론 품종의 시노마브로로 만들었습니다. 35헥토리터 크기의 스테인리스 스틸 탱크에서 알코올 발효와 젖산발효를 끝낸 후 14개월간 숙성합니다. 숙성할 때 와인의 70%를 새 오크통에서 숙성하는데 50%는 228ℓ들이에서, 나머지 50%는 400ℓ들이를 사용하죠. 남은 와인의 20%는 두 번째 사용하는 오크통에서, 10%는 세 번째 사용하는 오크통을 사용해서 숙성합니다. 생산량은 매년 3,500병으로 극히 적습니다.

 

 

라즈베리 같은 붉은 베리류 과일과 오크 향의 조화가 좋군요. 탄탄한 탄닌으로 인해 얇지만 강건한 구조감을 지녔고, 여운은 길고 좋습니다.

그릴에 구운 소고기와 양고기, 양고기꼬치와 양 갈비, 기타 육류 요리 등과 잘 맞는 맛입니다.

2017년 7월 3일에 시음했습니다.

와인에 사용한 시노마브로 포도에 관한 정보는 아래의 링크를 참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