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생산 지역 : 그리스 > 마케도니아(Macedonia) > 나우싸(Naoussa)

● 품종 : 시노마브로(Xinomavro) 100%

● 등급 : PDO(Protected Designation of Origin)

● 어울리는 음식 : 양고기와 소고기 같은 붉은 육류, 소고기 캐셔롤(Casserole), 향이 강한 숙성 치즈 등.

티미오폴로스 빈야즈는 공식적으로 2003년에 설립되었지만, 오래전부터 몇 세대에 걸쳐 포도를 재배해왔습니다. 나우싸의 끝 지역인 트릴로포스에 있는 포도밭에서 바이오다이나믹 농업으로 포도를 키우며 유기농 인증을 받았습니다. 오직 시노마브로만 재배해서 숙성 잠재력이 강한 7종류의 와인을 생산하며 와인의 목록은 아래와 같습니다.

•영 바인스(Young Vines), 혹은 젠 빈 드 시노마브로(Jeunes Vignes de Xinomavro)

시노마브로 로제(Xinomavro Rose)

어스 앤드 스카이(Earth &amp Sky), 혹은 미국명 우라노스(Uranos)

네이쳐 시노마브로(Nature Xinomavro)

아트마 화이트(Atma White)

아트마 레드(Atma Red)

아트마 로제(Atma Rose)

총생산량의 97%를 수출할 정도로 해외에서 평판이 좋습니다.

해발 180~470m의 포도밭에서 수확한 시노마브로 포도로 만듭니다. 12일간 포도 껍질의 탄닌과 색소를 추출하면서 토종 효모를 사용해 알코올 발효합니다. 발효가 끝나면 12개월간 숙성한 후 병에 담습니다. 매년 170,000병이나 생산하니 가격만 적당하다면 국내에서 계속 볼 수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시노마브로치고 탄닌은 부드러우며 라즈베리와 체리 같은 붉은 과일 향에 나무 향이 그윽하게 섞여 있습니다.

2017년 7월 3일에 시음했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