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와인 생산지

[프랑스] 보르도 앙트르 두 메르(Entre-Deux-Mers) 외

까브드맹 2017. 9. 15. 07:00

프랑스 보르도 지역의 와인 생산지 지도

1. 앙트르 두 메르 지역의 특징

1) 도르도뉴(Doedogne)강과 가론(Garone)강 사이의 지역입니다. 앙트르 두 메르 외에 생트 크루와 뒤 몽(Sainnte-Croix-du-Mont)과 프르미에르 꼬뜨 드 보르도(Premiere Cotes de Bordeaux) AOC가 있습니다.

2) 토양은 대부분이 참흙이지만, 자갈과 석회암 지대도 일부 있습니다. 프르미에르 꼬뜨 드 보르도 지역은 표면은 진흙, 땅속 깊은 곳은 석회암입니다.

2. 와인 생산지

1) 앙트르 두 메르 

① 보르도 AOC와 조금 더 나은 품질에 알코올이 약간 강한 보르도 쉬페리외르(Bordeaux Superieur) AOC 와인이 생산됩니다.

② 샤토 보네(Chateau Bonnet) 등의 샤토가 유명한데, 레드 와인보다 드라이한 화이트 와인으로 더 큰 성공을 거뒀습니다.

③ 이곳의 주목할 만한 와인으로는 가라쥬 와인으로 분류되는 데스파뉴 지롤라테(Despagne Girolate)가 있습니다. 국내에도 수입되고 있죠.

2) 생트 크루와 뒤 몽

① 가론 강을 사이에 두고 스위트 와인으로 유명한 쏘테른과 마주 보고 있는 곳입니다.

② 쏘테른과 환경이 비슷해서 역시 귀부(貴腐, Noble Rot) 현상을 이용한 스위트 와인을 생산하지만, 상대적으로 농축도가 떨어지는 와인이 나옵니다.

귀부(貴腐, Noble Rot) 현상이 일어난 쎄미용 포도

3) 프르미에르 꼬뜨 드 보르도 

① 일반적인 보르도 레드 드라이 와인과 미디움 스위트 화이트 와인을 생산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