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WS 선정 가성비 높은 와인(2006)

와인스펙테이터誌 선정 저렴하고 좋은 와인 씨리즈 24 - Tasca d'Almerita Nero d'Avola Sicilia Regaleali Rosso

까브드맹 2009. 8. 14. 09:08

(이미지 출처 : http://www.tascadalmerita.it/)

● 가격 : 30,000원 (수입사 책정 소비자가-판매처별 가격 차이가 있습니다)

● 생산자 : 타스카 달메리타(Tasca d'Almerita)

● 지역 : 이탈리아 시칠리아(Sicilia)

● 마시기 좋은 온도 : 10~12℃

● 알코올 도수 : 13.5%

● 포도 품종 : 네로 다볼라(Nero d'Avola) 100%

● 어울리는 음식 : 각종 육류요리와 치즈 등에 잘 어울립니다.

● 테이스팅 노트

와인을 처음 접할 때부터 느껴지는 와인의 매력에 압도당할 정도입니다. 미디엄 바디를 가지고 있으며 스파이시한 과일과 함께 잘 익은 복숭아향과 백단의 향이 매우 강하게 느껴집니다. 견고한 구조로 되어 있으며 미디엄 정도의 타닌, 풍부한 과일 향과 함께, 뒷맛에 살짝 느껴지는 오크 향이 여운을 장식합니다. 슬로바니아산 오크 통에서 8개월 동안 숙성되었으며 병입 후에 3개월 동안 정제되었습니다. 

● 참고 사항

2006 와인 스펙테이터 87점

2006 로버트 파커 87점

● 권종상님의 메모

"중부 시실리의 역사적 명가에서 만들어낸 이 와인은 최근 품질향상으로 더욱 이름을 얻고 있다. 약간의 스파이스 향이 나는 레드 와인으로 스파이스가 가미된 과일 향과 거의 농염할 정도로 잘 익은 복숭아의 느낌, 그리고 백단향의 느낌이 난다."

※ 레드 와인임에도 불구하고 복숭아향이 강하게 난다니 좀 특이하군요. 와인을 많이 마셔본 것은 아니지만 레드 와인에서 하얀 과일 향이 나는 경우는 아직 접해보지 못했습니다. 아, 바나나 향이 나는 경우는 있었습니다. 홈페이지에서는 블랙 체리, 멀베리, 체리, 블루베리, 바닐라, 세이지향만 적혀있는데 한 번 직접 마셔봐야 정확한 것을 알겠죠. 나중에 반드시 마셔봐야 할 것 같습니다. ^^

타스카 달메리타 홈페이지

※ 자료 출처 : 와인21닷컴